韓国語単語 |
日常会話 |
勉強ができない
공부를 못하다(コンブルル モタダ)
|
A: |
우리 애는 공부를 못해요. |
|
うちの子は勉強ができません。 |
|
勉強ができる
공부를 잘하다(コンブルル チャルハダ)
|
A: |
너는 공부를 잘해? |
|
君は勉強が得意なの? |
B: |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했습니까? |
|
学生時代、勉強ができましたか。 |
|
勉強する
공부하다(コンブハダ)
|
A: |
내일 시험을 위해서 공부했다. |
|
明日の試験のため、勉強した。 |
B: |
저는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
|
私は、韓国ドラマを見ながら韓国語を勉強しています。 |
|
科目
과목(クァモク)
|
A: |
잘하는 과목은 뭐예요? |
|
得意な科目は何ですか? |
B: |
어느 과목을 선택할지 매우 고민하고 있습니다. |
|
どの科目を選択するかとても悩んでいます。 |
|
教科書
교과서(キョグァソ / キョックァソ)
|
A: |
교과서는 학교에서 어떤 과목을 가르칠 목적으로 만든 책입니다. |
|
教科書は学校である科目を教える目的で作った本です。 |
B: |
어학은 교과서로 공부하는 것보다 실천이 중요합니다. |
|
語学は教科書で勉強するよりも、実践が大事です。 |
|
教材
교재(キョジェ)
|
A: |
교재는 교육이나 학습을 하는 데 필요한 교과서나 자료입니다. |
|
教材は教育や学習に必要な教科書や資料です。 |
B: |
그는 수학과 출신으로 교재 개발까지 참여했다. |
|
彼は数学科出身で教材開発まで参加した。 |
|
単語帳
단어장(タノチャン)
|
A: |
단어장은 단어를 암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노트입니다. |
|
単語帳は、単語を暗記するために作られたノートです。 |
B: |
단어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려면 단어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
単語を効率よく学習するには、単語帳を活用する方法があります。 |
|
勉学
면학(ミョンハク)
|
|
問題を解く
문제를 풀다(ムンジェルル プルダ)
|
A: |
이 문제는 시워서 풀기 쉽다. |
|
この問題は簡単で解きやすい。 |
B: |
함께 문제를 풀었다. |
|
一緒に問題を解決した。 |
|
門下生
문하생(ムンハセン)
|
A: |
모든 것을 버리고 스승을 찾아가 그의 문하생이 되었다. |
|
結局全てのものを捨て師匠を訪ね彼の門下生となった。 |
|
アートスクール
미술 학원(ミスルハグォン)
|
A: |
미술 학원 에 다니고 있어요. |
|
美術塾に通っています。 |
|
作文コンテスト
백일장(ペギルッチャン)
|
A: |
백일장의 주제는 ‘꿈’이었다. |
|
作文大会のテーマは「夢」だった。 |
B: |
백일장에 나갈 때마다 미역국을 마셨다. |
|
|
|
宿題
숙제(スクッチェ)
|
A: |
숙제를 하다. |
|
宿題をする。 |
B: |
숙제를 내다. |
|
宿題を出す。 |
|
勉強会
스터디 모임(ストディモイム)
|
A: |
요즘 셀러리맨 사이에서 스터디 모임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
|
最近サラリーマンの中で勉強会が流行っています。 |
|
語学研修
어학연수(オハンニョンス)
|
A: |
영어 어학연수를 위해 세부도로 가는 학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
|
英語の語学研修のため、セブ島へ行く学生が増えています。 |
|
猛勉強
열공(ヨルゴン)
|
A: |
그는 오늘도 열공 중입니다. |
|
彼は、今日も猛勉強中です。 |
|
英単語
영단어(ヨンダノ)
|
A: |
지금까지의 대학 입시에서는 영단어와 문법 등이 합격 여부를 좌우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
|
これまでの大学入試では英単語や文法などが合否を左右する傾向がありました。 |
B: |
영단어를 외우다. |
|
英単語を覚える。 |
|
英会話
영어 회화(ヨンオフェファ)
|
A: |
영어회화 수업을 듣고 있어요. |
|
英会話のレッスンを受けています。 |
B: |
영어회화 연습을 하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
英会話の練習をすることで、自信がついてきました。 |
|
予習
예습(イェスプ)
|
A: |
수업에서 배울 내용을 사전에 학습해 두는 것을 예습이라 한다. |
|
授業で学ぶ内容を事前に学習しておくことを予習という。 |
B: |
예습과 복습이 중요합니다. |
|
予習と復習が重要です。 |
|
インターネット講義
인강(インガン)
|
A: |
부족한 부분은 인강으로 보충하고 있습니다. |
|
足りない部分はインターネット講義で補っています。 |
B: |
학원에 가지 않고 무료 인강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
|
塾に通わず、無料インターネット講義で勉強しています。 |
|
人気講師
일타강사(イルタ カンサ)
|
A: |
일타강사가 되면 수십억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
|
スター講師になると、数十億ウォン の年収を稼げるらいしいです。 |
B: |
많은 학원은 1타강사를 어필하고 있다. |
|
多くの予備校は、スター講師陣をアピールしている。 |
|
読み方
읽기(イルッキ)
|
A: |
바쁘게 살다 보니까 책 읽기가 쉽지 않아요. |
|
忙しく生活していると読書を読むのが簡単ではないんです。 |
|
作文
작문(チャンムン)
|
A: |
작문을 쓰다. |
|
作文を書く。 |
B: |
한국어 작문 실력이 예전보다 많이 늘었네요. |
|
韓国語の作文の実力がこの前よりずいぶん伸びましたね。 |
|
電子辞書
전자사전(チョンジャサジョン)
|
A: |
전자사전도 어플이 인기입니다. |
チョンジャサジョンド オプリ インキイムニダ |
電子辞書もアプリが人気です。 |
B: |
전자사전을 이용하는 학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チョンジャサジョヌル イヨンハヌン ハクセンイ ノロナゴ イッスムニダ |
電子辞書を利用する学生が増えています。 |
|
集中力
집중력(チュッチュンニョク)
|
A: |
집중력이 결여되다. |
|
集中力に欠ける。 |
B: |
집중력이 부족하다. |
|
集中力が足りない。 |
|
参考書
참고서(チャムゴソ)
|
A: |
수학을 알기쉽게 풀이한 참고서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
|
解りやすい数学の参考書があれば教えてください。 |
B: |
이 참고서는 굉장히 도움이 된다. |
|
この参考書は大変役に立つ。 |
|
探究する
탐구하다(タムグハダ)
|
A: |
사람은 항상 자기를 탐구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
人は常に自己を探求し、真理を追求する傾向があります。 |
B: |
우리는 진실을 탐구하는 모험을 떠났습니다. |
|
私たちは真実を探求する冒険に出かけました。 |
|
筆記
필기(ピルギ)
|
A: |
시험 날 아침, 필기도구를 챙겼는지 확인했다. |
|
試験の日の朝、筆記道具をちゃっと準備したか確認した。 |
B: |
이 강의에서는 필기가 필요합니다. |
|
この講義では筆記が必要です。 |
|
筆記する
필기하다(ピルギハダ)
|
A: |
그녀는 항상 맨 앞줄에 앉아 열심히 필기한다. |
|
彼女はいつも一番前の列に座り、熱心に筆記している。 |
B: |
그녀는 중요한 포인트를 필기하고 있어요. |
|
彼女は重要なポイントを筆記しています。 |
|
向学心
학구열(ハックヨル)
|
A: |
학구열이 넘치다. |
|
向学心に燃える。 |
B: |
학구열이 불타다. |
|
向学心に燃える。 |
|
学習
학습(ハクスプ)
|
A: |
올바른 학습법에 의해서 학습 효과는 현격히 오른다. |
|
正しい学び方によって学習の効果は格段に上がる。 |
|
塾
학원(ハグォン)
|
A: |
딸은 토요일에 피아노 학원에 다녀요. |
|
娘は土曜日にピアノ塾に通っています。 |
B: |
아침에 회사 가기 전에 중국어 학원에 다녀요. |
|
朝、 会社に行く前に中国語塾に通っています。 |
|
韓国語能力試験
한국어능력시험(ハングゴ ヌンニョクッシホム)
|
A: |
내년에는 반드시 한국어능력시험을 볼 거에요. |
|
来年には必ず韓国語能力試験を受けるつもりです。 |
B: |
저는 한국어능력시험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
私は韓国語能力試験の勉強に励んでいる。 |
|
向学心
향학열(ヒャンハンニョル)
|
A: |
향학열이 높다. |
|
向学心が高い。 |
B: |
향학열에 불타다. |
|
向学心に燃える。 |
|